AW 2025와 함께한 아리아텍, 제조 운영의 혁신 선보여
Date
2025-06-20
스마트 제조 관리의 미래를 여는 Radix-MOM
2025년 3월, 국내의 사내 통신망 및 사업 자동화 시스템 제조 기업인 아리아텍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5, 이하 AW 2025)’ 에 참여하여 국내외 기업에 자사의 확장형 제조 운영 관리 시스템인 Radix-MOM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자동화 산업 전시회, AW 2025
AW 2025는 2015년부터 2020년을 제외하고 매년 꾸준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 중국 및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국제적 규모의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 전시회이다. 21세기에 첨단 시스템 제작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각종 산업의 자동화 작업 및 운영 관리의 기계화가 기업들의 각광을 받으며 전시회 참가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금년도의 AW 2025에는 500여 개의 자동화 산업 시스템 및 설비 전문 회사가 참여하여 총 2,200여 개의 부스에서 자사의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소개하였으며, 총 100만 여명의 국내외 온라인 바이어와 직접 코엑스에 방문한 7만여 명의 바이어가 다양한 회사와 교류하는 자동화 산업 분야에서의 만남의 장을 조성하였다.
원하는 기능만 담아 완성하는 커스텀 운영 관리 솔루션, Radix-MOM
아리아텍이 이번 AW 2025에서 선보인 Radix-MOM 시스템은 기존의 ERP 및 MES 솔루션을 제조업에 종사하는 중견 및 중소기업에서도 적용시킬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간소화시켜 디자인된 통합 제조 및 운영 관리 시스템이다. Radix-MOM 시스템은 시스템 내에 핵심 업무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기능을 우선 탑재시킨 뒤, 고객사의 성장도에 맞추어 필요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도입하며 발전해 가는 성장 진행형 관리 솔루션이라는 점이 가장 두드러진다. 중소기업에 특화된 시스템이나, 초기 구축 비용을 제거한 월 구독 방식으로 저렴하게 관리를 유지하는 클라우드형 방식부터 관리 시스템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큰 규모의 기업에 걸맞는 설치형 소프트웨어의 형태도 제공할 수 있다.
AW 2025에 녹아든 Radix-MOM과 아리아텍, 둘의 성과는
아리아텍은 서비스 시스템이라는 Radix-MOM의 특성상 사람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시각적인 전시물을 부스 내에 준비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높은 효율성 및 중소기업 특화 시스템이라는 이점을 열정적으로 홍보하며 AW 2025 참여로 다수의 신규 및 기존 바이어와 긍정적인 신규/추가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동시에 자사의 제품 홍보 전략과 제품의 추후 개선점을 방문한 바이어들의 피드백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개량할 수 있게 되었다. 아리아텍은 추후에도 자사의 솔루션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하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역시 탄탄히 다질 전망이다.